티스토리 뷰

사차인치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사차인치는 페루 안데스 산맥과 아마존 열대 우림의 다년생 나무에서 열리는 견과류로 고대 잉카제국부터 '땅 위의 별'로 일컬어지던 고급 작물입니다. 또한 생김새가 별모양처럼 생겨 스타씨드로도 불리웁니다. 

 

 

 

고대 잉카인들이 등푸른 생선을 먹지 않고도 생활할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사차인치에 함유된 오메가3 와 단백질, 비타민E 때문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식물성 천연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점에서 알레르기나 부작용으로부터 안정적이며, 지구상에 식물 중 가장 많은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 열매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사차인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 오메가6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며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뇌졸증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사차인치에는 오메가 3가 48%, 오메가 6가 35% 들어있습니다.

 



2. 뼈건강

 

 

사차인치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은 물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 3는 체내 칼슘 흡수를 도와주어 골밀도를 향상시킵니다.

 

 

3. 다이어트

 

 

사차인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는 내장지방을 줄여주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트립토판 성분은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감퇴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4. 당뇨개선

 

 

사차인치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는 우리 몸속에서 만병의 근원이 되는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 주는 효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혈당을 떨어뜨리는 인슐린의 기능을 높여 주어 당뇨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사차인치는 오메가3가 연어의 10배, 호두의 2배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5. 피부미용

 

 

사차인치에는 비타민E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재생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아토피나 가려움증 등의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6. 두뇌발달

 

 

사차인치 속에 풍부한 오메가3, 오메가6는 임산부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DHA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뇌세포의 활성화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줘 두뇌발달에 효과적입니다.

 


 



<사차인치 부작용>

 

 

- 사차인치는 지방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다소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시 오히려 체중 증가나 소화 불량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사차인치의 오메가3는 고온에 약해서 볶을 경우는 약한 불에서 가열하는 것이 좋고, 볶아 먹을 때는 기름을 두르지 않고 겉면이 노릇해질 정도로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차인치 하루 섭취량은 15-20알 이며, 오일로 드실 경우는 3티스푼 입니다.

 



이상으로 사차인치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