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란 칼로리와 효능 알아보


매일 식탁에서는 마주치게 되는 계란

하루라도 빠지게 되면 뭔가 허전함을 느끼게 되는 계란, 그 만큼 우리 식생활에 크게 자리 잡고 있는 계란.




오늘은 이렇게 식생활에 빠질 수 없는 계란 칼로리와 계란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은 크게 흰자와 노른자로 구분되는데,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시는 분들은 흰자만 따로 구분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유는 흰자의 단백질 성분때문입니다.



계란 칼로리는 얼마일까?




계란 칼로리는 보통 70kcal 정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 중 흰자가 약13kcal정도 이며, 노른자가 약57kcal정도 된다고 합니가. 

그래서인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노른자는 먹지 않고 흰자만 구분해서 드시는 것 같습니다.



계란 효능은 뭐지?


1) 치매 예방 효과


 

- 계란 효능 중 계란에 들어 있는 콜린 성분에 의해서 뇌를 활성화시켜 주는 기능을 하여 기억력 향상,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다이어트 효과



 - 계란을 삶아서 먹게 되면 삶은 계란의 단백질 성분의 영향과 삶았을 때 계란의 칼로리가 낮아지는 영향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만, 다이어트 식품으로 삶은 계란을 드실 때는 하루 한끼정도만 먹는것이 좋으며 채소, 과일등을 같이 먹어서 비타민C. 식이섬유를 보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 과 피부 미용 효과


 - 삶은 계란에는 다량의 아미노산 성분과 비타민A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서 항산화 작용 및 피부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4) 탈모 예방 



 - 머리카락의 영양분으로 필요한 단백질 성분이 계란에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란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계란은 하루 1개 정도 먹게되면 콜레스토롤 변화에 영향이 주지 않는데, 2~3개 먹으면 섭취한 사람들 중 30% 정도에서 혈중 콜레스테롤에 변화가 발생한다고 하니 하루 1개 이상 드시는 경우는 몸의 상황에 따라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을 앓고 계시는 환자분들은 계량 섭취량을 의사와 상담한 뒤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계란 칼로리, 계란 효능, 계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