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퀴벌레 퇴치법, 바퀴벌레 없애는 법 알아보기

 

어디선가 갑자기 나타나 우리를 놀래켜주는 바퀴벌레!!!

바퀴벌레와 우리는 친해질래야 친해질 수 없는 사이입니다.

 

 

 

지구가 멸망해도 바퀴벌레는 살아남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바퀴벌레는 끈질긴 생명력과 엄청난 번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만으로 뜨악~ 정말 싫습니다. 바퀴벌레를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바퀴벌레 민간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퀴벌레 민간퇴치법>

 

1. 은행잎을 이용한다.

은행나무는 몸속에 "플라보노이드"라는 살균 살충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갖가지 벌레의 유충, 바이러스 등을 죽이거나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커다란 비닐봉지에 은행잎을 가득 주워 담아 집에 와서 흙과 먼지를 털어내고 하루쯤 널어 말린뒤 집안 구석구석 은행잎을 깔아두면 바퀴벌레를 보기 어렵다고 하네요.

 



2. 치약을 사용한다.

- 두번째는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치약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치약의 주요 성분은 "불소성분" 바퀴벌레는 불소성분에 가장 약한 해충이라고 하네요.

 

 

바퀴벌레가 다닐만한 장소에 쭉쭉 짜주세요. 치약이 묻은 바퀴벌레는 얼마 지나지 않아 죽는다고 합니다.

 



3. 붕산사용하기

계란을 삶아서 흰자위는 드시고 노른자만 잘게 으깨어 줍니다. 약국에서 붕산을 한봉지 사서 노른자와 잘 섞습니다. 물을 아주 조금만 부어가며 섞는데 반죽이 질면 안됩니다. 잘섞인 반죽을 콩알정도로 떼어 펼쳐놓고 하루이틀정도 말립니다.

잘 말려진 조각을 집안 구석구석에 던져 놓습니다.( 단 아기가 있는 집은 절대 아기손에 닿지 않는곳에 놓으셔야 합니다.)

 

 

씽크대 구석구석, 소파밑, 장식장 뒤 놓아두면 바퀴벌레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4. 레몬즙, 계피향을 뿌리자.

톡쏘는 레몬즙이나 계피향은 바퀴벌레 뿐 아니라 개미나 나방 등 해충이 모두 싫어한다고 하네요. 바람이 잘 통하는 천주머니나 망에 레몬껍질이나 계피를 넣고 바퀴벌레가 다니는 길목에 놓아두거나 분무기를 이용해서 뿌려놓으면 바퀴벌레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는 담배꽁초를 뜯어서 물에 하루 정도 넣어두었다가 이 물을 솜에 묻혀 집안 구석구석에 두어도 바퀴벌레가 싫어해서 사라진다고 합니다.

 



바퀴벌레는 기본적으로 어지럽힌 곳을 좋아합니다. 바퀴벌레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청결을 유지해서 바퀴벌레가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바퀴벌레 퇴치법, 바퀴벌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