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에서 "슈퍼 마리오 런"을 설치하고 실행 해보자.

드디어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지난 3월23일 “슈퍼마리오런”이 런칭되어 벌써 104,526명이 넘는 유저가 다운 받아서 게임을 즐기고 있고, 저도 예약을 통해서 출시한 당일에 알림을 받아서 설치 후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슈퍼마니오1.png


게임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튜토리얼 모드로 안내하여 기본 작동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줍니다.

첫번째는 “오토 런”으로 말그대로 마리오 전진 모드는 시스템에서 구동시켜 주며 유저의 터치에 의해서 점프를 하게 되므로 터치 타이밍을 잘 이해해야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원터치 게임 방식이므로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뜀틀 넘기”로 작은 적들을 만날 때는 자동으로 뛰어넘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높은 점프가 필요할 경우에는 터치를 길게 하여 높은 점프를 할 수 있으며 점프 상태에서 화면을 다시 터치하게 되면 약간의 멈춤 상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뜀틀 점프”로  마리오가 달려가면서 크리보나 노코노코와 부딪히는 경우 뜀틀넘듯이 공중으로 뛰어 넘을 수 있는 기능이 이전 마리오시리즈와 달라진 점입니다.

또한 뛰어넘는 순간에 화면을 터치하면 추가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비눗방울”로  게임 중 바닥으로 떨어져 마리오가 죽는 경우 비눗방울에서 부활하여 게임을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핑크코인”으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중간 중간 핑크코인이 보이는데 점프 타이밍을 잘 활용하여야 획득가능 합니다. 각 스테이지별로 5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게임 진행시 진행 방향에서 벽이 나타나는 경우 점프를 통해서 벽을 넘어가야 하는데 벽에 부딪히는 타이밍에 터치를 해주면 반대편 벽으로 점프를 해서 넘어갈 수도 있고 벽에 매달리는 움직임도 보여줍니다.







튜토리얼을 잘 따라하면 쉽게 스테이지 1-1을 통과할 수 있으니, 튜토리얼시 기능을 잘 숙지하면 게임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에서 “핑크코인” 5개를 다 모으게 되면 “랠리티켓”이 주어지게 되니 핑크 코인이 게임 도중에 보여지는 경우에는 더욱더 터치에 신경을 곤두 세워야 하겠네요.



게임은 기본적으로 스테이지1 만 무료로 즐길 수있으며, 모든 모드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슈퍼마리오 런”앱을 구매해야 하는데 금액은 그림과 같이 11,000원 입니다.


슈2.png


유료결제는 한번만 필요하며 추가 결제는 없으므로, 게임을 계속해서 즐기려면 11,000원 결제 후 다양 스테이지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다음번에는 게임을 세부적으로 파헤쳐 보는 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