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링가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아요.

 

모링가는 북부 인도지방이 원산지이며, 열대와 아열대지방에 자생하고 있는 콩과식물입니다. 한국의 아카시아 나무 잎사귀와 비슷하며 크기가 조금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생명의 나무, 약창고나무 등으로 불리기도 하며 나뭇잎과 열매는 물론 나무전체를 식용으로 하는 열대성 나무입니다.

 

 

 

모링가에는 다량의 아미노산과 비타민,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 아연, 구리, 셀레늄 등 90여가지 이상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천연 항산화 원천으로 300가지 질병을 다스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혈압과 당뇨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모링가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모링가 효능>

 

1.  당뇨병 예방 및 치료



모링가에는 아연이 풍부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연이 인슐린 수용체를 활성화 시키며 혈당을 떨어뜨려 주어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 고혈압 예방



모링가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우리 몸속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모링가에 함유된 마그네슘이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3. 모유생산 및 면역력 강화



모링가에는 두뇌에 좋은 DHA와 EPA를 포함하고 있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산모와 신생아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링가 나무잎은 모유생산에 효과적입니다.

 

  

4. 뼈강화



모링가에는 필수아미노산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이나, 폐경기 이후의 중년여성의 뼈강화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정서를 안정시켜주어 불안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5. 변비개선



모링가에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변제거에 도움이 되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개선 및 장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6. 피로회복, 피부미용



모링가에 함유된 항산화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노화를 막아주고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 먹는방법>

 

 

 

- 모링가씨앗이나, 가루는 쓴맛이 있지만 물과 함께 먹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 모링가가루를 우유나 두유 또는 떠먹는 요구르트에 섞어 드시면 쓴맛이 덜해 먹기 편합니다. 



<모링가 성분>

 

 

<모링가 부작용>

 

- 모링가는 찬성질의 식품이라 평소 몸이 냉한 분들이 과다섭취시 복통이나 설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임신한 여성의 경우 과다섭취시 자궁수축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모링가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